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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갓차모빌라이즈(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방문세차 서비스(1회성 및 월 구독형,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 간의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절차, 유효기간, 권리·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PC, 태블릿,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 등) 애플리케이션 및 기타 전자적 장치를 통한 전자상거래에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준용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전자우편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등록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직접 설정하여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5. “주문거래”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결제 서비스를 통하여 매매 거래가 이루어지는 일체의 행위를 말합니다.

6. “포인트”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하는 사이버 화폐로, 서비스 결제 또는 회사가 정하는 혜택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7. “갓차 갤럭시스”, “제휴점”, “제휴지점”, “제휴 디테일러”, “파트너사”라 함은 회사와의 계약에 따라 회사의 상호, 상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을 정해진 범위 내에서 사용하여 방문세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또는 앱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상세 내용은 연결 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 약관을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초기 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전자우편, 문자메시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 전자적 수단을 통해 별도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4. 제3항에 따른 공지·통지 이후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관련 법령과의 관계)

본 약관 및 개별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종류)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갓차 : PC용 웹사이트 (모바일용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 

2. 갓차 디테일러 :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 PC용 웹사이트

3. 갓차 월 구독 및 1회성 세차 서비스(아파트 또는 건물 주차장) : 직영 디테일러 및 가맹 또는 제휴 디테일러의 린스리스 디테일링 서비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이용자 ID,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차량 정보 등)를 기재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하며,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을 승인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3) 실명 확인 절차에서 신청 내용이 사실 아님이 확인된 경우

    4) 회사에 의해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재이용 신청을 하는 경우

    5) 등록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6)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7)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 목적 등 본래의 서비스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9) 관계 법령이나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10)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1)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필요하지 않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 시, 회원의 종류 및 서비스 특성에 따라 전문 기관을 통한 실명 확인 및 본인 인증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이용계약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및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 안내 및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정상적인 업무 및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변경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정보(예: 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무단으로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영업비밀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적·폭력적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서비스 운영 정책이나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8)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허위·과장된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9)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등 서비스 프로그램을 무단으로 복제·분해·모방·변형하는 행위

   10) 자동화된 접속 프로그램, 매크로 등을 사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 서버에 과도한 부하를 일으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행위

   11)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반되거나 회사가 합리적으로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8조 (회사 및 갓차 디테일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를 보호하기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며 이를 성실히 준수합니다.

3. 갓차 디테일러는 고객의 차량을 가족의 차량과 같이 소중히 다루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월 마크(Swirl Mark) 및 각종 스크래치 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4. 회사와 갓차 디테일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의무 사항을 준수합니다.

 

제9조 (서비스 요금 결제 및 취소 환불)

1. 서비스 요금 결제 방법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대금을 아래 각 호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대금 외 별도의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1) 계좌이체(폰뱅킹, 인터넷뱅킹 등)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 또는 간편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계좌 자동이체

 

[특별약관 – 계좌 자동이체]

a. 회원은 납부하여야 할 서비스 이용료를 지정 출금 계좌에서 자동이체 방식으로 납부합니다.

b. 출금이체를 위해 지정 계좌의 예금을 출금하는 경우, 예금청구서나 수표 없이 자동이체 처리 절차에 의해 출금되며 회원은 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c. 지정 계좌의 잔액 부족, 지급 제한, 약정 대출 연체 등으로 인해 출금이 불가능한 경우 발생하는 손해는 회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d. 동일 일자에 복수의 출금이 발생하는 경우, 출금 우선순위는 금융기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e. 신규 자동이체 신청의 개시일은 회사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사전 통지된 출금일을 최초 개시일로 합니다.

f. 지정 계좌 출금은 회사의 청구 금액에 따라 이루어지며, 이의가 있을 경우 회사와 회원은 상호 협의하여 조정합니다.

g. 자동이체 출금은 지정 출금일 은행 영업시간 내에 입금된 예금에 한하여 처리됩니다.

h. 본 특별약관은 회원이 자동이체 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한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특별약관 – 신용카드 자동이체]

a. 회사는 회원이 지정한 신용카드를 통해 서비스 이용료를 결제하며, 카드사의 승인을 받은 시점을 서비스 이용료 납부 완료 시점으로 봅니다.

b. 유효기간 만료, 위조·변조, 무효·정지된 카드, 카드 명의 불일치 등 “사고 카드”를 이용한 결제는 무효 처리됩니다.

c. 사고 카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계약 효력 상실은 고객의 책임 개시일로부터 적용됩니다.

 

2. 주문취소 및 환불 원칙

   1) 주문취소 및 환불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청약 철회, 해지·해제 신청을 한 경우, 환불 금액이 있으면 회원의 해당 의사표시를 수령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결제 수단별 사업자에게 대금 청구 정지 또는 취소를 요청하고, 동일한 결제 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동일 결제 수단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현금 환불을 할 수 있으며, 사전에 공지된 경우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가능 기간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의 과실에 의한 환불은 아래 각 경우가 이에 해당합니다.

      (1) 서비스 내용이 광고 내용과 다른 경우

      (2) 서비스 지역의 폐업 또는 서비스 제공 불가 지역인 경우

      (3) 기타 회사의 책임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고객이 서비스 불만족으로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  개시일부터 해지일까지 이용 금액을 일괄 계산하여 공제 후, 잔여 금액을 환불합니다.

   4) 회원(이용자)의 변심에 의한 환불은 다음 기준을 따릅니다.

      (1) 회사는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발생한 부대비용·수수료를 공제 후 환불할 수 있습니다.

      (2) 회원 개인 사정으로 예약 취소 시, 이용 서비스의 성격 및 취소 시점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발생하며, 약관에 명시된 기준에 따라 선 차감 후 환불됩니다.

 

3. 환불 세부 정책

   1) 일회성 서비스(원데이G, 원데이GS 세차)

      (1) 첫 세차 전 취소

           - 첫 세차일 기준 3일 전 : 100% 환불

           - 첫 세차일 기준 2일 전 : 70% 환불

           - 첫 세차일 기준 1일 전 : 50% 환불

           - 첫 세차일 당일 및 노쇼 : 환불불가

      (2) 디테일러 배정

           - 디테일러 배정 전 : 100% 환불

           - 디테일러 배정 후 : [첫 세차 전 취소] 정책을 따름

 

   2) 패키지 서비스(구독세차)

      (1) 첫 세차 서비스 후 환불 요구 시

           - 모든 패키지는 최초 1회 서비스 전까지는 ‘일회성 서비스(원데이G)’ 환불 정책 적용

           - 최초 1회 이상 서비스 진행 된 패키지 환불은 ‘G3’까지는 환불 불가, G3 다음 단계부터 가능

           - 최초 1회 이상 ~ 2회 미만 진행 후 환불 요구 시 : 최초 1회 진행분은 ‘원데이G’ 요금으로 책정, 회사가 정한 별도의 특별 환불계산이 우선 적용됩니다.

           ※ 환불금액 = {(결제금액 – 취소 수수료 10%) - 일회성 서비스(원데이G)요금} = 최종 환불액

      (2) 2회 이상 서비스 후 환불 요구 시

           ※ 환불금액 = [{(해당 월 결제금액 – 취소 수수료 10%) ÷ 패키지 총횟수} × 남은 이용횟수] = 최종 환불액

           - 외부/내부 세차 횟수는 금액 차이에 상관없이 동일하게 1회로 산정

 

4. 기타 환불 규정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권을 선물·프로모션·무상으로 취득한 경우 회사는 환불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계약 해지·서비스 제한·손해배상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환불금이 있을 경우 회원 부담분을 공제 후 환불합니다.

   3) 회원이 회사 조치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정지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4) 월 정기 결제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요금을 체납하면 연체일 기준 자동 해지될 수 있으며, 혜택을 유지하려면 회원이 결제 수단 이상 또는 체납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관리해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요금 결제 및 취소 환불)

1. 회사는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 일부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중지·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능한 한 사전에 중단 사유, 중단 기간 등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아래 각 호와 같은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후에 경위와 원인을 확인한 즉시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또는 불특정 제3자의 불법·범죄 행위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기술적으로 어려운 경우

   2) 시스템 장애, 유·무선 네트워크 장애, 서비스 설비의 고장, 유료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정전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이나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관련 법령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갓차 방문세차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자연재해 등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주 5일(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익일 새벽 4시까지 제공됩니다.

2. 고객센터 지원 업무는 원칙적으로 평일 오전 9시반부터 18시까지 운영됩니다.

3. 다만, 정기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하다고 정한 날이나 시간에는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기 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 또는 공지사항을 통해 사전에 안내합니다

 

제12조 (서비스 제공의 변경)

1.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타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 중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감소로 인하여 원활한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또는 수익성이 악화된 경우

   2) 기술 발전에 따라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이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

   4) 기타 운영상 또는 기술상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 필요에 따라 수정·중단·변경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이용 시간에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 회사는 그 사유와 일자 등을 서비스 내 공지사항,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원칙적으로 30일 전에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거나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책임 제한 및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자연재해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 사유(허위 정보 제공, 관리 소홀 등)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사이트를 통해 광고한 제품이나 서비스의 내용·품질에 대해 감시할 의무 및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대리인(가맹점주·제휴점 포함)은 다음 각 호의 상황에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원 상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으로 인한 손해

   2) 서비스 접속 및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 손해

   3)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불법적 접속 또는 이용으로 발생한 손해

   4) 서버 전송 과정에서의 불법적 방해·중단 행위로 인한 손해

   5)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악성 프로그램 유포로 인한 손해

   6) 전송 데이터의 오류·누락·파괴 등으로 인한 손해

   7) 회원 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불법행위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

   8) 현장 서비스 등록 완료 후(=디테일러의 차량 점검표 작성 완료 시점) 발생한 차량 파손 및 스크래치

 

[세부 면책 사항 – 방문세차 서비스]

a. 내부 세차 시 귀중품 분실 : 고객은 귀중품을 반드시 차량에서 제거(개인보관)해야 하며, 회사와 디테일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b. 외부 세차 시 차량 손상 : 세차로 발생하기 어려운 도장면의 중대한 손상(판금·도색이 필요한 손상)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 하이그로시 부위 손상 : 해당 부위는 특성상 스치기만 해도 기스가 발생할 수 있으며, 고객이 사전에 세차 제외 요청을 하지 않은 경우 발생 손상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d. 기상 상황 제한 : 영하, 폭염, 우천 등 기상 상황에 따라 야외 세차가 제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서비스 일정이 변경·취소될 수 있습니다.

e. 중대한 오염 차량 : 진흙, 새똥, 벌레 자국, 수액, 물때, 유리막 오염 등으로 주차장 내 세차가 불가능한 경우, 고객은 사전 물세차를 진행해야 하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f. 주차비 부담 : 방문세차 서비스 요금에 주차비는 포함되지 않으며, 주차비는 전적으로 고객 부담입니다.

g. 아파트 출입 제한 : 디테일러 출입이 제한된 아파트에서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므로, 고객이 관리사무소에 사전 확인해야 합니다.

h. 차량 키 전달 : 차량 키는 고객이 디테일러와 협의된 장소에 맡겨야 하며, 전달되지 않은 키로 인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i. 사고 발생 시 처리 : 차량 파손 및 문제 발생 시, 회사와 디테일러는 주차장 CCTV, 블랙박스 등을 근거로 확인 후 배상 또는 보험처리를 진행합니다.

j. A/S 규정 : 세차 진행 후 고객 불만족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일 포함 7일 이내에 요청해야 하며, 이후에는 A/S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14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 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 종료됩니다.

2.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전자우편, 전화, 문자메시지, 게시판 공지 등 합리적인 수단을 통해 해지 사유를 밝히고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단,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제6조 제2항에 따른 이용계약 승낙 거부 사유가 확인된 경우

           (2) 회원이 회사·다른 회원·제3자의 권리, 명예, 신용 등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거나, 약관에서 정한 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 예정일에 고객센터 또는 디테일러에게 사전 통보 없이 차량 부재가 3회 이상 반복된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회사의 해지 통지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서비스 내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보유 포인트 및 미사용 혜택은 소멸합니다.

4. 이용계약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특별약관 – 서비스 요일(날짜) 무단 부재 차량]

a. 전담 디테일러가 예약된 서비스 일자에 방문하였으나 회원 차량이 무단 부재일 경우:

   1) 1회 무단 부재 시: 자동 연기 및 재스케줄 가능

   2) 2회 무단 부재 시: 1회 서비스 완료로 간주

   3) 3회 무단 부재 시: 서비스 이용계약 자동 종료(해지)

b. 서비스 유효기간

   1) 방문세차(갓차 멤버스) 서비스는 결제일로부터 1개월(31일)간 유효하며, 회사의 동의를 통해 정지 또는 연장이 가능하되 그 기간은 2개월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2) 유효기간 경과 후 미사용 서비스 횟수는 자동 소멸하며, 회사의 귀책 사유가 입증되지 않는 한 환불 또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 및 대리인(가맹점주, 제휴점)은 회원 동의를 얻어 소멸 전 남은 횟수를 다른 서비스로 대체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1.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한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관련 규정에 따라 보존 의무가 있는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회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회원 아이디는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 탈퇴 후에도,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리뷰,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은 탈퇴 전에 직접 삭제를 요청하거나 처리해야 합니다.

 

제1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대여·양도하거나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제17조 (회원의 게시물)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훼손하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3) 범죄와 관련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5) 음란물 게재, 음란사이트 링크 등 건전성을 해치는 경우

   6) 회사의 사전 승인 없이 상업 광고, 판촉물을 게시하는 경우

   7) 해당 서비스와 무관한 내용을 게재하는 경우

   8)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 정책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8조 (회원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권리자는 정해진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 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에 따라 이를 조치합니다.

2.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또는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 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 중단 요청 서비스 절차에 따릅니다.

4. 게시 중단 요청 이메일 : help@igotcha.co.kr

 

제19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 일시 정지 → 영구 정지 등의 단계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2.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와 같이 명백한 불법 행위가 확인되면 즉시 영구 이용정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2)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위반(불법 프로그램 제공·운영 방해)

   3) 『정보통신망법』 위반(불법 통신, 해킹, 악성 프로그램 유포, 접속 권한 초과)

   4) 기타 형사상 범죄에 해당하는 행위

   ※ 이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은 모두 소멸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회원 정보 보호 및 운영 효율성을 위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아파트 주차장 등 현장에서 세차 제공이 물리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을 할 수 있으며 추가 비용(주차비 등)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5. 이용 제한의 조건 및 세부 내용은 회사의 이용 제한 정책에 따릅니다.

6.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제2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7. 회원은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즉시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20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다만,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및 제휴 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디자인,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간 전송 기능,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과 관련된 모든 권리는 대한민국 및 외국의 지식재산권 법령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거나 회사에 소유권·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만을 부여받으며, 서비스의 소유권 또는 저작권 자체를 취득하는 것이 아닙니다. 서비스는 정보 취득 또는 개인적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허락 없이 서비스와 관련된 자료, 콘텐츠, 회원 상태 정보 등을 복사, 배포, 유통,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게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 부여합니다.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 제공 등의 방법으로 처분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2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 신청 시 제공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SMS(휴대전화번호)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필요가 있는 경우, 사이트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에 1주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1.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 일부 개별 서비스에 대하여 별도의 약관 및 이용조건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해당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쳐야 하며, 이 경우 해당 개별 서비스의 약관 및 이용조건이 본 약관에 우선 적용됩니다.

 

제23조 (포인트 및 쿠폰 서비스)

1. 회사는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포인트 또는 쿠폰을 부여할 수 있으며, 그 적립·발급 기준, 사용 조건 및 제한 사항은 서비스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포인트 및 쿠폰의 정책은 회사의 운영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년이며, 쿠폰의 유효기간은 발급 시 별도로 고지합니다. 유효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와 쿠폰은 자동 소멸됩니다.

3. 회원이 탈퇴하거나 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보유 중인 포인트 및 쿠폰은 자동 소멸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4. 포인트 및 쿠폰은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교환되지 않습니다.

 

제24조 (주문거래 기록의 보관)

1.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주문거래 기록을 일정 기간 보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거래 기록 보존의 범위와 기간을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르며, 법령상 보존 의무가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보관 또는 파기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고,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연결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4.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외부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며,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 및 정부기관으로부터 법령에 따른 정보 제공을 요청받은 경우

   2)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 위반 등 부정 행위 확인 등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3) 법률에 따라 요구되는 경우

   4) 주문거래시 배송업체에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제26조 (지식재산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로고, 상표, 콘텐츠 등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제27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와 회원 간 분쟁은 『민사소송법』에 따른 관할 법원을 제1심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 따른 관할 법원은 부산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공지된 날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주식회사 갓차모빌라이즈(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목적 하에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처리한 개인정보는 명시된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동의를 받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회원 가입 의사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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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민원사무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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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처리 결과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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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케팅 및 광고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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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유효성 확인

  ⦁ 접속 빈도 파악 및 회원 서비스 이용 통계

5. 개인영상정보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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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면양식, 전화, 팩스

  ⦁ 이벤트/경품 행사 및 배송 요청 시

  ⦁ 제휴사로부터 제공받는 경우

  ⦁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자동 수집

4. 보유 및 이용 근거

  ⦁ 이용자의 차량 관리 서비스 진행을 위한 필수적 정보 수집

5. 보유 기간

  ⦁ 원칙적으로 3년간 보관

6. 관련 법령에 따른 보관 기간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법령 또는 동의 받은 기간 내에서만 보유·이용하며, 기간 경과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목적

보유기간

법령 근거

회원관리           

가입 동의일로부터 3년

신용정보 수집·이용 기록(3년)

민원처리

접수일로부터 3년

소비자 불만·분쟁처리(3년)

서비스·대금결제

거래일로부터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공급(5년), 계약·청약철회(5년)

마케팅·광고

동의일로부터 6개월

표시·광고(6개월)

개인영상정보

촬영일로부터 최대 6개월

내부 정책·관련 지침


※ 개별 법령에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 해당 기간을 우선 적용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① 제휴사(가맹점, 제휴 디테일러 등)

       ⦁ 제공 목적 : 방문세차 서비스 제공 및 고객 응대

       ⦁ 제공 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회사명, 회사 전화번호, 차량 정보

       ⦁ 보유·이용기간 : 서비스 종료 후 3년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기간

      ② PG사(나이스페이먼츠, 효성FMS)

       ⦁ 제공 목적 : 결제 처리 및 대금 정산

       ⦁ 제공 항목 : 성명, 휴대전화번호, 카드정보 또는 계좌정보, 결제 기록

       ⦁ 보유·이용기간 : 관련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③ 문자 및 알림 발송 대행사(알리고, 타스온)

       ⦁ 제공 목적 : 결제 내역, 가입 안내, 고객 공지 및 카카오톡 알림 발송

       ⦁ 제공 항목 : 휴대전화번호, 성명, 서비스 이용 내역(발송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 보유·이용기간 : 발송 완료 후 1년 이내

      ④ 본인확인/인증 기관(NICE평가정보, 한국모바일인증, NHN KCP, 이동통신사 SKT·KT·LGU+ 등)

       ⦁ 제공 목적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및 인증

       ⦁ 제공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CI/DI값 등 본인확인에 필요한 정보

       ⦁ 보유·이용기간 : 본인확인 완료 시까지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기간

      ⑤ 상품 배송 대행사(한진택배, 대한통운, CJ대한통운, 동부택배, 우체국 등)

       ⦁ 제공 목적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물품 배송

       ⦁ 제공 항목 : 성명, 휴대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주문 내역

       ⦁ 보유·이용기간 : 배송 완료 후 3년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기간


   ※ 회사는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른 재위탁 제한, 기술·관리적 보호조치, 감독·점검, 사고 시 책임 등을 계약서에 명시하고 관리·감독합니다. 수탁자나 위탁 내용 변경 시 방침에 즉시 반영·공개합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 행사)

1. 정보주체(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위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3.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도 위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5항 및 제37조 제2항에 따라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해당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가 있는 경우, 해당 요구자가 본인 또는 정당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갓차모빌라이즈(이하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 이용자가 입력한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종이 문서의 경우 별도의 보관함)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 기한

  ⦁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된 경우, 해당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 종료 등으로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된 경우, 그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된 날로부터 5일 이내 파기합니다.

3.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 운영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될 수 있습니다.

3. 쿠키의 사용 목적은 이용자가 방문한 서비스 및 웹사이트에 대한 방문 및 이용 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 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함입니다.

4. 이용자는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메뉴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일부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된 업무를 총괄하여 책임지고,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이용자의 불만 처리 및 피해 구제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부서명: 경영지원팀

  ⦁ 성명: 이나영

  ⦁ 직책/직급: 팀장

  ⦁ 연락처: 051-626-2533, help@igotcha.co.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경영지원팀

  ⦁ 담당자: 장영

  ⦁ 직책/직급: 과장

  ⦁ 연락처: 051-626-2533, jy@igotcha.co.kr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 구제 등에 관하여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할 것입니다.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회사 정책에 따라 내용이 추가, 삭제 및 정정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 통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분기 1회 자체 감사를 실시합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며, 정기적 교육을 통해 개인정보 관리 대책을 시행합니다.

3.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합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갱신·점검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여 감시 및 차단합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비밀번호는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며, 중요 데이터는 암호화 또는 파일 잠금 기능 등을 활용하여 별도 보안기능을 적용합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속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며, 위변조·도난·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합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 DB 접근 권한을 부여·변경·말소하여 통제를 강화하며, 침입차단시스템으로 외부 무단 접근을 차단합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및 보조 저장매체는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합니다.

9. 비인가자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출입통제 절차를 마련·운영합니다.




○ 본 방침은부터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3자 정보제공 동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① 제휴사(가맹점, 제휴 디테일러 등)

⦁ 제공 목적 : 방문세차 서비스 제공 및 고객 응대

⦁ 제공 항목 : 이름,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회사명, 회사 전화번호, 차량 정보

⦁ 보유·이용기간 : 서비스 종료 후 3년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기간

② PG사(나이스페이먼츠, 효성FMS)

⦁ 제공 목적 : 결제 처리 및 대금 정산

⦁ 제공 항목 : 성명, 휴대전화번호, 카드정보 또는 계좌정보, 결제 기록

⦁ 보유·이용기간 : 관련 법령에 따른 보존기간(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③ 문자 및 알림 발송 대행사(알리고, 타스온)

⦁ 제공 목적 : 결제 내역, 가입 안내, 고객 공지 및 카카오톡 알림 발송

⦁ 제공 항목 : 휴대전화번호, 성명, 서비스 이용 내역(발송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

⦁ 보유·이용기간 : 발송 완료 후 1년 이내

④ 본인확인/인증 기관(NICE평가정보, 한국모바일인증, NHN KCP, 이동통신사 SKT·KT·LGU+ 등)

⦁ 제공 목적 :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확인 및 인증

⦁ 제공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CI/DI값 등 본인확인에 필요한 정보

⦁ 보유·이용기간 : 본인확인 완료 시까지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기간

⑤ 상품 배송 대행사(한진택배, 대한통운, CJ대한통운, 동부택배, 우체국 등)

⦁ 제공 목적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물품 배송

⦁ 제공 항목 : 성명, 휴대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주문 내역

⦁ 보유·이용기간 : 배송 완료 후 3년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기간


※ 회사는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른 재위탁 제한, 기술·관리적 보호조치, 감독·점검, 사고 시 책임 등을 계약서에 명시하고 관리·감독합니다. 수탁자나 위탁 내용 변경 시 방침에 즉시 반영·공개합니다.

위치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갓차모빌라이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의 위치정보를 수집·이용하는 조건 및 절차, 고객의 권리와 의무 등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위치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고객의 위치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1. 방문세차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고객 위치 확인

2. 서비스 예약 시간 및 진행 과정에서의 위치 기반 안내 및 알림 발송

3.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품질 개선

4. 위치정보 기반의 통계 자료 생성 및 분석 (개인 식별 불가한 형태로 처리)



제 3 조 (수집하는 위치정보 항목)

회사가 수집·이용하는 위치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고객 단말기(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GPS, Wi-Fi, 기지국 정보를 통한 현재 위치

2. 고객이 직접 입력한 주소, 주차 위치 정보



제 4 조 (위치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1. 회사는 위치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단,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보관할 필요가 있는 경우 해당 법령에 따라 보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된 위치정보는 원칙적으로 실시간 처리 후 저장되지 않으며, 필요한 경우 고객의 동의하에 서비스 완료 시점까지 보관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제3자 제공)

1.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고객의 위치정보를 파트너사(제휴 디테일러, 물류·배송 업체 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이 경우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보유 기간 등을 사전에 고지하고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3. 법령에 근거한 경우를 제외하고 고객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위치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6 조 (고객의 권리)

1. 고객은 언제든지 위치정보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자신의 위치정보 수집·이용 내역을 열람·고지 청구할 수 있으며, 오류가 있는 경우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위치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이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위치정보 관리 책임자)

1. 회사는 고객의 위치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고객 불만 및 피해 구제를 처리하기 위해 위치정보 관리책임자를 지정합니다.

   ⦁ 위치정보 관리책임자

   ⦁ 성명 : 이나영

   ⦁ 직책 : 팀장

   ⦁ 연락처 : 051-626-2533 / help@igotcha.co.kr



제 8 조 (약관 변경)

1. 본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을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 또는 개별 고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2. 고객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주요 안내사항

서비스 주요 안내사항


1. 서비스 운영

⦁ 서비스 이용 시간은 지역별 매니저 예약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서비스 신청 시 즉시 결제가 진행됩니다.

⦁ 결제 후, 고객센터에서 신청 내역을 확인하고 해피콜을 통해 주요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 해피콜 이후 디테일러가 배정되며, 배정된 디테일러가 고객님께 직접 연락드려 스케줄을 확정합니다.

⦁ 확정된 일정에 따라 세차 서비스가 진행됩니다.

⦁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09:30~18:00 (주말·공휴일 휴무)


2. 차량 관리 및 추가 비용

⦁ 새똥, 벌레 자국, 수액, 타르, 석회, 오래된 오염물, 유리막 오염 등은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사전 안내 후 진행됩니다.

⦁ 진흙으로 오염된 차량은 물 세척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심한 오염으로 주차장 내 세차가 불가능한 경우, 물세차 후 이용하시거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내부 세차 유의사항

⦁ 귀중품은 반드시 챙겨주시기 바라며, 분실 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 카시트는 고객이 직접 탈·부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디테일러 요청 시 추가 비용 발생 가능)


4. 외부 세차 유의사항

⦁ 세차 과정에서 발생하기 어려운 심각한 손상(판금·도색 필요 수준)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작업 과정상 클리어 코팅층의 미세 스크래치는 정상적인 범위 내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하이그로시 부위는 매우 민감하여 기스가 쉽게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세차를 원치 않을 경우 사전에 알려주세요.


5. 구독형 출장세차 안내

⦁ 결제일로부터 1개월(31일) 이내에 모든 이용권을 사용해야 하며, 미사용분은 자동 소멸됩니다.

⦁ 미소진 이용권은 옵션 서비스로 대체 가능하나, 특별한 사유 시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세요.

⦁ 구독 세차 중도 해지는 고객센터로 별도 문의가 필요합니다.

⦁ 서비스 연기: 월 1회 가능, 2회 연기 시 1회 이용으로 간주됩니다.

⦁ 구독 세차 진행 중 출장, 여행, 사고 수리 등의 사유로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서비스가 자동 정지됩니다.


6. 예약 및 취소/환불 규정

⦁ 세차 일정 변경은 세차 예정일 하루 전까지 디테일러와 협의해야 합니다.

⦁ 당일 노쇼(No-Show)시 환불이 불가합니다.

⦁ 세차 완료 후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7. 현장 및 환경 관련 안내

⦁ 방문 세차 차량 진입 시 발생하는 주차비는 고객 부담입니다.

⦁ 디테일러 출입이 제한된 아파트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하므로 사전에 관리사무소 확인 부탁드립니다.

⦁ 기상 상황(우천, 폭염, 영하 날씨 등)에 따라 실외 세차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차량 키는 디테일러와 협의한 후 약속된 장소에 보관해 주세요.


8. 고객센터 안내

⦁ 세차 서비스 A/S 및 불편사항은 갓차 고객센터(1544-5853) 로 문의 바랍니다.

⦁ 이벤트 기간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이용약관을 참고해 주세요.


갓차는 현재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 결제 후, 고객센터에서 해피콜을 통해 주요 사항을 안내드릴 예정이며, 해피콜후 디테일러가 배정됩니다.


일반도로 및 야외주차장에 주차된 고객님의 차량은 지하 주차장 또는 필로티 주차장으로 이동해 주세요.


진흙, 새똥, 벌레 자국, 수액, 물때, 유리막 등 심한 오염으로 인해 주차장 내에서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물세차를 하고 오시거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차량 키는 담당 디테일러와 협의한 후 약속된 장소에 놓아 주세요.


내부 세차 시 귀중품 분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카시트는 잘 알고 계시는 고객님께서 직접 탈부착을 권장드립니다. (디테일러에게 요청 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부 세차 시 세차로 인해 발생하기 어려운 도장면의 심각한 손상(페인트층 손상으로 판금·도색이 필요한 상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모든 공정 과정에서 데미지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클리어 코팅층의 미세한 스크래치 수준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스크래치는 정상적인 작업 범위 내의 결과임을 안내드립니다.

하이그로시 부위는 스치기만 해도 기스가 날 수 있으므로, 해당 부위의 세차를 원치 않으실 경우 담당 디테일러에게 미리 전달 부탁드립니다.


방문 세차 차량 진입으로 발생하는 주차비는 고객 부담입니다.


방문 세차 디테일러의 출입이 제한된 아파트는 서비스 제공이 어려우므로, 사전에 관리사무소에 확인해 주세요.


기상 상황에 따라 실외(야외) 세차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영하의 날씨, 폭염, 우천 등 기상 상태에 따라 세차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세차 일정 변경은 세차 예정일 하루 전까지 배정된 디테일러와 일정 조율 후 가능하지만, 당일 노쇼의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세차가 완료된 건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구독 세차 진행 중 고객 사유로 서비스 연기를 원하실 경우, 월 1회 가능하며 2회 연기 시 1회 이용으로 간주됩니다.


구독 세차 진행 중 출장, 여행, 사고 수리 등의 사유로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서비스가 자동 정지됩니다.


구독 세차 중 서비스 중도 해지를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로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가입 신청 및 접수된 상담 내용은 순차적으로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고객 문의 증가로 인해 답변이 지연되고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평일 09:30 ~ 18: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자세한 사항은 이용약관을 참고해 주세요.


[갓차 방문세차 안내 – 요약 버전]

1. 예약제 운영: 가입·결제 후 해피콜 안내 → 디테일러 배정

2. 차량 위치: 일반도로·야외주차 시, 지하/필로티 주차장으로 이동 필요

3. 세차 불가/추가비 발생: 진흙·새똥·수액 등 심한 오염 시 물세차 필요 또는 추가비 발생

4. 차량 키: 디테일러와 협의 후 약속 장소에 보관

5. 내부 세차: 귀중품 분실 책임 불가 / 카시트는 고객 직접 탈부착 권장 (요청 시 추가비 발생)

6. 외부 세차: 미세 스크래치는 정상 범위 / 심각한 도장 손상은 책임 불가

7. 추가 유의사항:

⦁ 주차비 고객 부담

⦁ 디테일러 출입 제한 아파트는 서비스 불가

⦁ 폭염·우천·한파 시 세차 제한 가능

8. 예약 변경/취소:

⦁ 세차 전날까지 변경 가능

⦁ 당일 노쇼 및 완료 건 환불 불가

9. 구독 서비스:

⦁ 월 1회 연기 가능 (2회부터 1회 차감)

⦁ 출장·수리 등 불가 시 고객센터 요청 → 자동 정지

⦁ 중도 해지 시 고객센터 문의

10. 고객센터 운영: 평일 09:30~18:00 (주말·공휴일 휴무)